눈 떨림 증상의 원인과 뇌질환 위험

눈 떨림 증상은 많은 이들이 경험한다. 이때, 상당수가 마그네슘 부족을 원인으로 지목하며, 영양제로 해결하려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눈 떨림 증상은 뇌 질환의 신호일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이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자.

식단, 생활습관 개선 후에도 눈 떨림이 개선되지 않으면 뇌 질환을 의심해야 한다. /게티이미지뱅크

눈 떨림 증상의 원인

영양불균형으로 인한 마그네슘 부족

일시적인 눈 떨림 증상은 마그네슘 부족 외에도 여러 이유로 발생한다. 마그네슘, 칼슘 등 전해질 성분의 결핍도 원인 중 하나이다. 편식이나 간편식 위주의 식습관은 영양소 불균형을 유발하여 눈 떨림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반면, 곡류, 견과류, 시금치 등을 포함한 균형잡힌 식사는 전해질 결핍으로 인한 눈 떨림 현상을 예방한다.

스트레스로 인한 마그네슘 부족

피로와 과로,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도 눈 떨림 증상을 유발한다. 이 경우, 충분한 휴식과 수면, 카페인 섭취 감소로 증상이 개선될 수 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신경이 예민해지면 면역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아드레날린이라는 호르몬이 평소보다 10~20배 정도 더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이 몸속 마그네슘을 소모시킨다

증상 심해지거나 한 달 넘게 지속한다면 뇌 질환 의심

균형잡힌 식사와 충분한 휴식에도 불구하고 눈 떨림 증상이 지속되면, 뇌 질환을 의심해야 한다. 안검연축은 눈을 감는 근육인 눈둘레근 신경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과도한 수축으로 인해 눈 떨림 증상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뇌신경 질환이다. 주로 50대 이상 여성에게 나타나며, 35세 이전에는 드물다.

안면연축은 안면신경이 혈관에 눌려 과흥분 증상이 발생하는 상태로, 한쪽 얼굴의 움직임이나 눈꺼풀 떨림을 유발한다. 얼굴 경련이 심해질 수도 있다.

얼굴까지 경련이 생긴되면 안면연축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눈꺼풀 떨림 증상이 대략 10%의 확률로 뇌졸중이나 뇌종양 등 뇌 질환의 신호일 수 있다. 얼굴의 떨림 증상이 한 달 이상 지속되거나 증상의 강도가 심해진다면,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증상에 주의를 기울이자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3주안에 증상이 완화

그리고 마그네슘 섭취할 때 중요한 점은 술, 카페인 등을 끊어야 하고 그리고 피로 탈수 불면 같은 다른 부분들도 가 같이 회복이 되어야 결국에는 눈물 떨림이 교정이 될 수 있고 마그네슘을 열심히 섭 섭취하면서 다른 영양소들을 골고루 드시면 이 눈꺼풀 떨림은 3주면 회복이 된다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마그네슘 섭취량

마그네슘 함량이 100㎎ 미만이면서 칼슘이 함께 든 종합 영양제를 골라야 한다. 마그네슘만 많이 든 제품을 먹으면 칼슘이 부족해질 수 있다.

100mg의 마그네슘과 칼슘섭취는 중요하다.

증상이 계속된다면

눈 떨림 증상이 생기면, 초기에는 마그네슘 결핍 등 단순한 원인을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뇌 질환의 가능성을 고려해 전문적인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안면연축은 뇌졸증의 위험의 있으니, 지속된다면 전문병원에서 진단받는게 중요하다.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서, 증상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다.

https://winone-life.com/%eb%87%8c%ec%b6%9c%ed%98%88-%ec%a0%84%ec%a1%b0%ec%a6%9d%ec%83%81%eb%91%90%ed%86%b5-%ed%8e%b8%ec%b8%a1%eb%a7%88%eb%b9%84-%eb%93%b1/%ec%9d%98%ed%95%99/#more-410

Leave a Comment